주일 대표 기도문 3월 첫째 주

3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 2023년 3월 5일 주일
  • 사순절 둘째 주일 / 삼일절 기념 주일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자비와 능력의 주 하나님 아버지, 모든 나라들의 주인이 되시며, 모든 민족의 통치자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높으심과 위대하심을 어찌 말로 다 표현할 수 있을까요? 오직 하나님만의 우리의 모든 것이 되시며, 능력이 되십니다. 3월 첫째 주일을 허락하시고, 높으신 하나님을 경배하며 찬양하게 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삶이 오직 주님께 있음을 고백합니다.

회개합니다.

좋으신 하나님,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베풀어 주신 은혜를 무엇을 감사하며 찬양할 수 있을까요? 하지만 저희는 늘 넘어지고 자빠집니다. 지난 한 주간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지 못하고, 세상의 조류를 따라 살아갔던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말과 행위로 지은 모든 죄악들을 주의 보혈로 씻어 주옵소서. 주의 긍휼만이 저희를 살게 합니다.

간구의 기도들

3월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생명의 주님, 3월 첫째 주일 삼일절 기념 주일 예배로 하나님께 드리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온 마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기를 원하니다. 오늘 이곳에 강림하여 주시고, 하나님만을 온전히 높이는 시간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일상과 삶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사용하게 하옵소서.

저희를 불쌍히 여겨 주소서.

지나왔던 시간 동안 하나님을 높이지 못하고 하나님을 찬양하지 못했던 저희들을 죄악들을 주님께 내려 놓습니다. 우리는 늘 부족하고 연약합니다. 주님, 저희로 하여금 늘 하나님만을 섬기며 하나님만을 바라기를 원합니다. 주의 긍휼로 저희들의 모든 죄악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의 은혜가 아니면 하루도 살 수 없는 죄인들입니다. 주님 저희들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삼일절 기념 주일 기도문

존귀하신 하나님 오늘은 삼일절 기념 주일입니다. 1919년 3월 1일, 우리 민족은 일제의 강압과 철권통치 아래 신음했지만 용기를 잃지 않고 한 손에 태극기를 들며 대한독립 만세를 외쳤습니다. 하나님은 대한민국을 긍휼히 여기사 1945년 일제의 손아귀에서 벗어나게 하셨습니다. 주여, 너무나 감사하고 또 감사드립니다.

나라를 위한 기도문

우리는 지금의 강력한 권세가 전부인것 같고, 부와 권력이 세상을 통치하는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압니다. 자비의 하나님, 이 나라가 하나님의 손 안에 있음을 압니다. 대한민국의 주의 것임을 압니다. 다시는 치욕을 당하지 않게 하시고, 다시는 그릇된 생각과 삶을 이어가지 않게 하옵소서. 오직 주님만을 바라며 주님만을 의지할 때 그 어떤 나라보다 강하고 능력 있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사순절 기도문

사순절 두 번째 주간입니다. 장로교는 사순절을 크게 생각하지 않지만 초대교회로부터 지켜온 교회력입니다. 이 시간을 빌어 좀더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며, 십자가를 묵상하며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의 우리 가운데 크게 나타나게 하옵소서. 자비의 주님만을 의지합니다. 능력의 주님을 의지합니다. 주여, 우리 가운데 역사하사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능력이 우리 가운데 나타나게 하옵소서.

개학하는 학생들을 위한 기도문

지난 주 드디어 개학하고 개강하였습니다. 새로운 학기를 맞아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붙들어 주옵소서. 첫 단추를 잘 꿰고 초지일관하여 하나님을 온전히 바라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모든 것들이 내 마음대로 되지 않고, 모든 것들이 원하는 대로 흘러가지 않더라도 늘 하나님만을 바라며 인내하며 열심히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문

감사의 주님, 주님의 은혜가 필요한 성도들이 많습니다. 어려움을 겪으며 힘들어하는 이들도 많습니다. 주여, 역사하여 주시고, 주님 만을 의지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을 들을 때 우리의 심령이 새롭게 되고, 답답하고 힘든 마음이 시원해지게 하시고, 하나님의 사랑으로 다시 일어나게 하옵소서. 말씀 증거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Visits: 946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