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3월 넷째 주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 3월 넷째 주일 대표기도문
  • 종려주일 대표기도문
  • 주일 낮 예배 대표기도문

종려주일, 주님을 찬양합니다.

만 왕의 왕이시며, 인류의 구원자가 되시는 예수님을 찬양합니다. 하늘 높은 곳에 계시며 온 만물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2024년 3월 넷째 주일이자 종려주일을 허락하사 만백성이 함께 모여 높으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할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겸손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을 기념하며 주님께 나아갑니다. 만 왕의 왕이시면서 가장 낮은 자의 모습으로 저희들을 구원하러 오신 예수님을 마음을 다해 찬양하는 복된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죄의 종으로 살아가면서 온갖 죄를 지으며 살았던 저희를 구원하신 주님을 온 마음을 다해 경배하기를 원합니다.

주의 놀라운 사랑을 받았음에도 감사하지 못한 삶을 살았던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말씀대로 살지 못하고 내 마음을 따라 욕심을 부리며 살았습니다. 허물 많은 저희를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사랑의 주님, 온 세상을 사랑하사 독생자에 이 땅에 보내 주시고, 믿는 자들마다 구원을 허락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오늘은 예수님의 공생애 마지막 주간을 시작하는 종려주일입니다. 만왕의 왕이시지만 어린 나귀를 타시고 예루살렘에 입성하여 친히 모욕 당하시고 고난 당하셨습니다.

수많은 군중들은 호산나를 외치며 주님을 환영했지만 종교지도자들과 권력자들은 예수님께 자신들의 권력과 사랑이 가는 것을 두려워하고 시기하여 죽이려고 있습니다. 그들은 권력에 눈이 멀고, 물질에 눈이 가리워져 구원자 되신 예수님을 바라보지 못했습니다.

오 주여! 불쌍한 저들을 구원하여 주옵소서. 저들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구주를 십자가에 못 박는 저들의 죄가 가득합니다. 아직도 주님을 따르지 못하고 돈과 권력에 눈이 멀어 살아가는 저희를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주님의 사랑과 은혜로 채워 주옵소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이 세우시는 나라, 하나님의 이름이 높여지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종교를 빙자하여 정치질을 하고, 하나님의 이름으로 편가르기와 화합을 깨뜨리는 목회자들이 사라지게 하옵소서.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통하여 모든 민족을 하나 되게 하심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오직 진리 안에서 서로 사랑하는 아름다운 나라 되게 하소서.

국회의원 선거가 점점 가까워 옵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바로 보고 깨달아 시민으로서의 한 표를 행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바르고 옳은 정치인들이 선출되게 하시고, 대한민국을 세우는 국회의원들이 선출되게 하옵소서.

세계 각지에 나가 선교하는 선교사님들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주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거룩한 백성들을 붙들어 주옵소서. 우리 가운데 역사하실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을 붙잡아 주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Views: 253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