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언제나 살아 계시고 역사하여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찬양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우리의 삶을 늘 주관하시고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들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붙들어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것이 되시며, 우리의 진정한 아버지가 되십니다. 오늘도 높으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여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지난 한 주를 잘 보내고 거룩한 주님 앞에 나오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하지만 주의 뜻대로 살지 못하고 욕심을 따라 살았던 시간들이 많았음을 고백합니다. 저희의 허물을 용서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능력을 온전히 따라가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입술과 손에 묻은 세상의 찌꺼기들을 모두 버리게 하시고, 그리스도 안에서 새롭게 되기를 원합니다.
자비의 하나님의 저희는 부족하지만 하나님은 완전하시고, 저희는 늘 연약하지만 하나님은 강하십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어리석음과 부족함을 알고 늘 하나님만을 바라며 기대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어리석은 자로 살아가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도우심과 능력을 온전히 찬양하며 살아가는 인생이 되기를 원합니다.
폭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압니다. 곧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시작된다는 것을. 입추를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흐르는 시간 속에서 하나님의 놀라우신 사랑과 은혜를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일상 속에 숨겨진 하나님의 능력과 지혜를 늘 기억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온전하심을 온전히 찬양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교회를 향하신 하나님의 사랑을 감사드립니다. 우리 교회가 이 지역속에서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이루며, 성취해가는 복된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주님을 알지 못하는 자들에게 주님을 전하며, 영생을 알지 못하는 자들에게 늘 영생이신 예수님을 전하게 하옵소서.
죽어가는 자들이 우리 교회를 통하여 진리를 알아 생명을 얻게 하옵소서. 유혹과 죄악의 홍수 속에서 구원의 방주 되어 죽어가는 자들을 구원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우리교회에 속한 모든 주의 권속들이 주님의 사랑으로 평안하게 하시고, 주님을 온전히 증거하는 자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주님의 음성을 듣고 간절한 마음으로 주님을 찾은 이들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놀라우신 하나님 아버지를 온전히 높이게 하옵소서. 우리의 심령 속에서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가 임하게 하옵소서.
이 시간 주님의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과 지혜를 더하여 주시고, 그 말씀이 우리의 심령을 변화시키고 새롭게 하는 능력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을 찬양하는 성가대의 찬양을 기쁘게 받아 주시고, 그 찬양을 통해 우리의 마음이 하늘로 향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Views: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