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대표기도문 5월 둘째 주 어버이 주일

주일 예배 대표기도문

  • 어버이 주일 대표기도문
  • 5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 주일 낮 예배 주일 오후 찬양 예배 대표기도문

5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고아들의 아버지가 되시고, 시간의 주인이 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우리의 모든 것을 주관하시면서, 언제나 자유와 평안을 선물로 주심을 감사합니다. 언제나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거하는 주의 백성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자비의 주님, 저희에게 5월 두 번째 주일을 허락하시고, 어버이 주일을 선물로 허락하심 감사합니다. 가정의 달 두 번째 주일은 어버이 주일로 지킬 수 있음을 감사합니다. 오늘 이 시간 역사하여 주시고, 주님의 놀라운 사랑으로 저희들이 다시 회복되는 복된 시간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받았음에도 순종하지 못한 저희의 삶을 회개합니다. 자비의 주님, 오늘 저희의 허물과 죄를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이 높으신 사랑과 능력이 우리 가운데 넘쳐나게 하시고, 크신 긍휼로 저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 (출 20:12)

그렇습니다. 하나님, 하나님은 부모를 공경하라 하셨고, 우리는 그것을 따라야할 사명이 있음을 기업합니다. 하나님은 부모공경의 계명 속에 장수의 복을 숨겨 놓으셨고, 순종하는 자들에게 참 생명과 평안의 복을 주셨습니다.

부모를 통해 육신을 허락하시고, 또한 믿음을 다음세대에게 물려 주심으로 하나님의 복이 세대와 세대를 걸쳐 흘러가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자녀들이 부모를 공경하고, 섬기는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 안에서 참 복이 무엇인지를 잘 기억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가정의 달을 맞아 모든 가정들이 주님으로 인해 평안과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화목한 가정이 되게 하시고, 진실하고 거룩한 가정이 되게 하시고, 주님을 예배하는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가난한 가정의 복을 받아 물질의 풍요로움을 얻게 하시고, 고독한 자들이 하나님 안에서 위로와 힘을 얻게 하옵소서.

단 위에 서신 목사님을 붙잡아 주옵소서. 말씀을 통해 진리를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을 사랑함으로 영원한 기쁨을 누리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어버이 주일 대표기도문

긍휼과 자비가 한이 없으신 하나님 아버지 참으로 감사합니다. 벌레와 같은 저희를 긍휼히 여기시고 하나님의 크신을 허락하사 하나님만을 찬양하며 높이게 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세상의 화려함에 속지 않고 영원토록 살아 계시고, 하늘 보좌에 좌정하신 하나님만을 높이며 찬양드리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우리의 창조주요 구속자요 아버지가 되십니다. 저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아니하시고 항상 불꽃 같은 눈동자로 지켜 주심 감사합니다. 어버이 주일을 맞아 다시 하나님을 예배할 때 영광 받아 주옵소서.

자녀들을 위해 눈물로 기도하셨던 믿음의 세대를 기억합니다. 자녀들이 잘 되기를 바라며, 항상 믿음으로 살기를 바라며 기도하셨던 부모님들이 믿음을 우리가 늘 본 받기를 원합니다. 헌신과 사랑으로 자녀를 돌보시고,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자녀들을 돌보셨던 부모님들의 헌신을 기억하길 원합니다.

자녀들로서 부모님들을 공경하며, 존중하며, 주님 안에서 사랑하게 하옵소서. 나이가 들어가면서 체력도 지력도 이전 같지 않지만 늘 사랑과 공경을 잃지 않게 하옵소서.

또한 저희들도 부모로서 바른 믿음의 삶을 살아내기를 원합니다. 자녀들을 가르칠 때 말이 아닌 삶으로 가르치게 하시고, 많은 말이 아닌 진실한 행동으로 참되신 하나님을 높이는 살게 하옵소서. 때로는 부족하고 연약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는 분임을 기억합니다. 감사와 찬양으로 하나님께 나아가게 하옵소서.

말씀을 가치는 목사님을 특별히 기억하여 주시고, 영적 아버지로서 진리의 말씀을 잘 가르치는 인자와 친절이 가득하게 하옵소서. 우리교회가 주님으로 인해 기쁨과 소망이 넘치게 하옵소서. 참 진리이신 주님을 영원토록 찬양 감사하기를 원합니다.

오늘도 우리 가운데 임재하여 주실 것을 믿습니다. 참 소망의 주님을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Views: 152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