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대표기도문 12월 넷째 주

2023년 12월 24일 주일, 오전 예배 대표기도문

자비와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를 지극히 사랑하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 주시고, 엎드려 경배하는 모든 자들에게 영생의 복을 더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어둔 세상에 빛으로신 예수님을 경배하는 복된 시간이 되게 하소서. 오늘도 이곳에 임하사 보좌에 좌정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경배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어찌 다 찬양할 수 있을까요? 하늘을 두루마리 삼고 바다를 먹물 삼아도 하나님의 은혜를 다 기록할 수 없고, 평생을 노래하여도 하나님의 영광과 존귀를 다 찬양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우리의 마음을 다해 주님을 높이고, 뜻과 정성을 다하여 하나님을 찬양하기를 원하오니 받아 주소서.

지나왔던 시간들을 되돌아 보면 아득하게 느껴집니다. 어둡고 침침 했던 늪을 지나고 골짜기를 지나올 때 하나님 아버지서 친히 목자가 되어 주셔서 저희들을 인도하여 주셨습니다. 우리는 어디로 가야할 지 몰라 걱정하고, 앞이 보이지 않는 캄캄함 속에서 두려워 떨었습니다. 악한 영들의 우리를 유혹하고, 사단이 우리를 넘어 뜨리려 할 때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로 안전하게 지켜 주셨습니다.

내일은 예수님이 탄생하신 성탄절입니다. 연말이 다가오는 이 때에 저희가 다시 예수님의 이 땅에 오심을 깊이 묵상 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말씀이 친히 사람이 되셔서 이 땅에 거하심으로 인류의 모든 죄를 사하고, 믿는 자들에게 영생을 주셨습니다. 예수님의 오심으로 사망의 역사는 생명의 역사로 치환되었고, 절망과 슬픔의 삶은 소망과 기쁨의 노래가 가득하게 되었습니다.

사랑의 주님, 절망하는 이들에게 소망의 주님을 증거하게 하소서. 슬픔의 눈물을 흘리는 이들에게 참 기쁨의 소식을 전하게 하소서. 오직 예수만이 유일한 소망이며, 오직 예수만이 마르지 생명의 샘이 되심을 모두가 알게 하소서.

  • 누가 죽음에서 생명을 얻습니까? 오직 예수를 믿는 자들입니다.
  • 누가 절망에서 소망을 가질 수 있습니까? 오직 예수를 나의 주로 고백하는 자들입니다.
  • 누가 슬픔의 눈물을 씻고, 기쁨의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까? 오직 예수를 경배하며 높이는 자들입니다.
  • 오직 예수, 오직 예수만의 인류의 소망이 되십니다.

오늘 오후 예배는 예수님의 탄생을 기뻐하며 온 성도가 한 마음으로 기뻐하는 환영하는 성탄 축하 행사를 갖기를 원합니다. 준비하는 주일학교 학생들과 참여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은혜가 임하게 하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예배를 돕기 위해 많은 손길들이 수고했습니다. 그들의 이름을 기억하여 주시고, 성가대의 찬양을 받아 주소서. 말씀을 준비하여 선포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Views: 168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