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 라파 뜻

여호와 라파의 뜻은 ‘치료하시는 여호와’입니다. 출애굽기 15:26절에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의 히브리어가 ‘여호와 라파’입니다.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출애굽기 15:26)

애굽에서 노예 생활을 하던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모세를 통해 애굽에서 나오게 됩니다. 홍해를 건너 수르 광야에 들어갑니다. 마라에 도착하지만 그곳에 물이 써서 도저히 먹을 수 없자 백성들이 원망하게 됩니다. ‘마라’는 그곳의 물이 써서 ‘괴롭다’ ‘고통스럽다’워서 지은 이름입니다.

모세는 어쩔 수 없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게 됩니다. 하나님은 한 나무를 가리키시고 그 나무를 물에 던지라 명합니다. 그러자 놀랍게 쓴 물이 단 물이 되어 모든 사람들이 마실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은 26절 말씀을 통해 ‘나는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고 말씀 하신 것입니다.

여호와 라파는 단순히 육신의 질병 뿐 아니라 우리의 마음과 생각 영혼까지 치료하시는 분이심을 말합니다. 완전한 치료와 회복을 주시는 하나님, 그분이 우리의 하나님이십니다.

Views: 53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