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절 예배 대표기도문 2023년

2023년 성탄절 예배 대표기도문

할렐루야! 어둔 세상에 빛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뻐하며, 죄인들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독생자를 보내신 하나님 아버지를 경배합니다. 죄와 사망으로 죽은 자들을 살리고, 사단에 매여 고통받는 자들을 자유케 하신 하나님 아버지의 크신 사랑과 능력을 찬양드립니다. 복된 성탄을 맞아 하나님께 나와 예배할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크고 놀라운 사랑을 어찌 다 찬양할 수 있을까요? 세상의 수많은 단어를 모아도 다 표현할 수 없고, 세상의 모든 언어를 사용해도 놀라운 사랑을 다 기록할 수 없습니다. 아무런 자격도 없고, 아무런 공로도 없는 저희를 사랑하시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사 아기 예수께 경배하는 모든 자들을 구원하시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오늘 이 시간 베들레헴에 나신 예수님을 엎드려 경배하오니, 마음을 다해 드리는 우리의 예물과 경배를 받아 주소서. 우리의 모임 가운데 임재하여 주시사, 이곳에 좌정하여 주소서.

하나님의 크신 사랑에도 감사하지 못한 우리의 삶을 주님께 회개합니다. 주의 오심으로 이 땅에 영원한 평화가 임하였음에도 요동치는 세상을 보며 깊은 절망에 빠져 우울했던 시간들을 회개합니다. 참 소망 안에서 살아가게 하소서.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가 이 땅에 온전히 임하는 것을 기대하게 하소서.

자기만을 위해 살아가는 각박한 세상 속에서 모든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낮고 천한 마굿간에 태어나시고, 평생을 오직 죄인들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살아가셨던 주님을 본 받게 하소서. 예수님으로 인하여 절망 뿐인 세상에 소망이 생기고, 이기적 욕망에 사로잡힌 세상에 사랑의 본을 보여 주셨습니다.

우리도 예수님을 본받아 살아가게 하소서. 고통 당하는 자들의 눈물을 닦아 주며, 죄에 매인 자들을 복음으로 놓임을 받게 하시고, 절망하는 자들에게 생명의 말씀으로 참 소망을 얻게 하소서. 두려움을 떠나 기쁨의 화관을 쓰게 하시고, 나눔과 사랑으로 연약한 자들이 힘을 얻게 하소서.

사랑의 주님, 대한민국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선진국의 반열에 올랐다고 하지만 불안하고 부족한 것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정치적으로 안정되게 하시고, 평화 통일을 이루게 하소서. 속히 심각한 무역적자에서 벗어나 경기가 회복되기를 원합니다. 내년에 있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가운데 복을 더하사 요동치는 정치세계가 안정되게 하시고, 서로 헐뜯고 비방하는 자들이 관계가 아닌 서로 협력하며 세워 나가는 정치인들이 되게 하소서.

찬양을 통하여 영광 돌리는 할렐루야 찬양대를 붙들어 주시고, 하나님께 열납 되는 찬양이 되게 하소서. 말씀을 들도 단에 서신 목사님을 붙들어 주소서. 선포되는 말씀이 수많은 이들에게 큰 은혜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전 성탄절 기도문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눅 2:14)

우리를 사랑하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시고, 믿는 자들을 구원 얻게 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이 땅에 진정한 평화와 기쁨을 허락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자비의 하나님, 복된 성탄을 저희에게 허락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세상은 아직도 어둡고 탁합니다. 내일을 알지 못하는 모호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예배 가운데 하나님의 은혜가 크게 임하게 하옵소서.

현시대를 보면 마치 종말이 온 것처럼 세상을 어지럽고 혼돈에 빠져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수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앗아갔고, 삶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전세계는 신 냉전 시대가 되어 은근히 전쟁 무기를 사 모으고, 전쟁을 준비하는 소식들이 여기저기서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진정한 평화는 군비확장을 통해서 오지 않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이 평화의 왕이시며, 만왕의 왕이십니다. 세상이 그릇된 생각과 어리석음에서 벗어나 속히 아기 예수께 경배하게 하소서.

세상은 내일을 알지 못하면서 자기만의 탐욕과 욕심을 위해 살아가고 있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이 땅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세상의 평화는 막강한 군사력으로 유지되고, 경제적 이득을 위해 연대하며 연합합니다. 하나님 없는 평화는 거짓된 것이며, 십자가의 용서가 없이는 전쟁은 그치지 않을 것입니다.

가장 낮은 곳에 임하시고, 가장 가난한 가정에 태어나신 예수님을 기억합니다. 진정한 화목은 소유나 명예가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임을 압니다. 세상의 헛된 것을 자랑하지 않게 하시고, 소유의 넉넉함으로 평안을 찾지 않게 하옵소서. 우리를 사랑하시고 불쌍히 여기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의지하게 하옵소서.

오 주님! 우리를 치료하여 주옵소서.
육신의 질병을 치유하여 주소서.
마음의 질병을 치유하여 주소서.
영혼의 고통을 치유하여 주소서.

믿음이 회복되게 하옵소서.
바른 성품을 갖게 하옵소서.
성령의 기쁨이 회복되게 하옵소서.

한 해가 저물어가 갑니다. 며칠 남지 않은 시간, 쾌락을 향해 질주하는 세상 사람들처럼 살지 않게 하옵소서. 다가올 새해를 기대하며 새로운 마음과 각오로 하나님과 동행하게 하옵소서. 부와 명예를 위한 계획이 아니라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게 하시고, 진정한 경건과 거룩을 위한 계획을 세우게 하옵소서. 보화를 도둑과 강도가 있는 땅에 쌓지 않게 하시고, 도둑도 없고 썩지도 않을 하늘 나라에 쌓게 하옵소서. 썩어져 가는 구습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고 거룩하고 순결한 삶을 살아가는 연말연시가 되기를 원합니다.

오늘 성탄 예배를 통해 우리에 새 은혜를 부어 주옵소서.
믿음으로 드려지는 예배 가운데 하나님 역사하여 주셔서
병은 몸이 치유 되게 하시고,
병든 마음이 치유되게 하시고,
상한 심령이 치유되게 하시고,
절망과 걱정이 소망과 기쁨으로 변화되게 하옵소서. 말씀이 선포될 때 눈먼 자들의 눈이 떠지고, 죽은 자들이 살아나며, 어둠 속에 있는 자들이 진리의 빛을 보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Views: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