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공부(분반모임) 시작할 때 드리는 기도

성경공부(분반모임) 시작할 때 드리는 기도

성경공부를 시작할 때 반드시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를 통해서 성령님이 오시도록 초청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성경 공부를 시작할 때 드리는 기도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말씀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청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계시와 뜻을 담고 있으므로, 성경을 읽고 공부할 때는 하나님의 영광과 은혜를 받기 위해 겸손하고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성경 공부를 시작할 때 드릴 수 있는 기도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 기도문(1)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주님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주님의 나라가 오시고 주님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기를 원합니다. 오늘 저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저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듯이 저희 죄를 용서해 주시고 저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대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영원히 주님께 있사옵나이다. 아멘.”

시작 기도문(2)


“하나님, 주께 감사드립니다. 주께서는 우리에게 성경이라는 보물을 주셨습니다. 성경은 주님의 사랑과 구원의 계획을 알려주는 살아있는 말씀입니다. 저는 오늘 성경을 읽고 공부하면서 주님의 말씀을 깊이 생각하고 실천하고자 합니다. 저에게 성령님의 인도와 깨달음을 주시고, 저의 마음과 생각과 행동을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게 하소서. 저를 주님의 말씀으로 변화시키시고, 저로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삶을 살 수 있도록 힘을 주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시작 기도문(3)


“창조주이신 하나님, 주께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주께서는 우리를 자신의 형상대로 만들어 주셨고, 우리와 교제하시기를 원하셨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죄로 인해 주님과 떨어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주께서는 자신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셔서 우리를 구원하시고, 성령님을 보내셔서 우리를 인도하시고 감동하십니다. 저는 오늘 성경을 통해 주님과 더 가까워지고자 합니다. 저에게 성경을 이해하고 사랑하게 하는 마음을 주시고, 성경 안에 있는 진리와 지혜와 힘을 발견할 수 있도록 열어 주소서. 저를 성경 안에 있는 삶의 모범과 가르침과 약속에 따라 살 수 있도록 변화 시켜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Views: 36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