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 27장 개요
민수가 27장은 슬로브핫의 딸들이 아들이 없이 죽은 아버지의 재산을 상속 받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당시 아들 없이 아버지가 죽을 경우 딸들은 그의 종족에서 삭제되는 일이 있었는데, 슬로봇핫의 딸들은 모세에게 이 일을 건의했고, 하나님은 그 딸들에게 재산을 상속하도록 했습니다.
민수기 27장 개요
- 1-5절 슬로보핫의 딸들이 상속에 대해 건의함
- 6-11절 상속권에 정리하다.
- 12-23절 여호수아가 모세의 뒤를 잇다.
민수기 27장 강해
1-11절 슬로브핫 딸의 기업
슬로브핫의 딸들이 상속에 대해 건의함
므낫세 종족 중에 슬로브핫의 딸들이 모세를 찾아옵니다. 그들의 이름은 말라, 노아, 호글라, 밀가, 디르사였습니다. 그들은 아버지는 광야에서 죽어 아들이 없었습니다. 아들이 없다하여 종족 중에서 아버지의 이름이 삭제되는 것에 대해 불공평함을 건의합니다. 그들은 아버지의 형제 중에서 자신들에게 기업을 달라고 간청하게 됩니다.
상속권에 정리하다.
모세는 도무지 해결할 수 없어 하나님께 묻습니다. 하나님은 간명하게 알려 주십니다. 아들이 없으면 딸들에게 기업을 물려주고, 아무 자식이 없으면 그의 형제에게 물려주고, 형제가 없으면 그의 아버지의 형제에게 물려주고, 아버지의 형제도 없으면, 그의 기업을 가장 가까운 친족에게 물려 주도록 합니다.
12-23절 여호수아가 모세의 뒤를 잇다.
모세는 아바림 산에 올라가 가나안을 바라봅니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아론이 광야에서 죽은 것처럼 너도 조상에게 돌아간다고 알려 줍니다. 신 광야에서 사건을 상기 지키며 명령에 불순종했기 때문입니다.
Views: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