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추 감사 주일 대표 기도문

주일 낮 대표기도문

감사와 찬양

풍성한 사랑으로 택하신 백성들을 붙드시고 사랑하여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깊고 넓어 우리의 언어로 다 표현할 수 없고, 우리의 입술로 다 고백할 수 없습니다. 7월의 첫 번째 주일, 거룩하신 하나님께 나아가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7월이 시작하는 첫 주 맥추 감사 주일로 지키게 하신 것을 감사합니다. 반해 동안 수고하고 애쓴 것들이 열매로 돌아온 귀한 시간입니다. 우리에게 복된 감사 주일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려 드립니다.

회개의 기도

좋으신 하나님, 지난 한 주간 우리의 삶을 되돌아보면서 하나님께 선하지 못한 것들이 많았습니다. 생각과 마음으로 지은 모든 죄악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하나님만을 바라봅니다. 주여, 이 시간 주님께 회개 하오니 크신 긍휼로 용서하여 주옵소서.

맥추 감사 주일, 감사의 기도

저희에게 복된 맥추 감사 주일을 허락하신 하나님게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절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얼마나 크고 놀라운지를 깨닫게 하여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곡식을 추수하기까지 많은 날을 지나야하고,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농부는 밭을 일구고 씨를 부리고, 김을 멥니다. 화창한 날씨도 있지만 폭풍우도 있고, 퇴약볕도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수많은 날들이 지나갑니다.

우리는 항상 맑은 말이 있기를 바라지만 바람이 불지 않고 비가 내리지 않으면 식물을 죽게 됩니다. 한 알이 밀알이 우리의 손에 들어오기까지 수많은 바람을 견디고, 어둠고 차가운 날들을 지나야 합니다. 자비의 하나님, 그럼에도 자라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심을 압니다. 하나님은 농부의 수고가 헛되지 않게 하시고, 그들의 노고에 열매로 응답하십니다.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대로 삶이 되지 않고, 기도가 응답되지 않지만, 하나님은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가장 적절한 시기에 응답하시는 분이십니다. 우리의 머리털까지 세시는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게 하옵소서. 하나님만을 바라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성숙한 신앙인 되게 하소서.

더 성숙한 신앙의 길을 걷게 하소서. 거짓된 삶을 버리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우리를 붙드시는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소서. 나의 생각으로 모든 것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게 하소서.

늦은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장마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이들에게 은혜를 주셔서 잘 극복하게 하옵소서. 높은 습도로 인해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로 감사하게 하시고, 선하게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높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Views: 286